본문 바로가기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이소티논 후기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11주차 후기

by 내발이찾는맛집 2021. 3. 11.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용하고 있는 이소티논 11주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검색량을 보니, 이소티논 후기에 대해서 봐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제 상태를 사진으로 남기지는 않고 있지만, 글만으로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기쁘네요.🤭


 

저도 평생을 여드름으로 고생한 한 사람으로서, 한 치의 거짓말도 없이 제 상태를 글로나마 진실되게 남기겠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다만, 약의 효과는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ㅠㅠ...😭😭

 

 

그럼 9주차 때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알려드릴게요.

 

 

9주차 후기때보면, 그 전보다 좋아지고 있다고 후기를 남겼었는데요.👍🏻

 

11주차인 현재는 9주차때보다 더욱 좋아졌습니다.

 

저는 여드름이 굉장히 심했기 때문에 좋아졌다는 말이 주관적일지는 모르나, 개인적으로

약 복용 주차로 비교해보자면,

복용 전 제 상태를 50으로 놓으면, 처음 복용시작하면서 제 상태는 0에 수렴하게끔 나빠졌어요.

 

그러다가 7주차,9주차쯤 다시 50정도로 돌아왔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즉, 7주~9주동안 복용하면서 나빠졌다가 다시 원상복귀된겁니다ㅠㅠ😂😂

 

이때 정말 힘들었어요. 딱히 명현현상이라고 느껴질 정도는 아니었는데, 제 사진첩에 있는 사진들을 보니

명현현상이 맞았었나 봅니다.😅

 

 

 

그 이후 11주차인 현재는 60~70정도까지는 좋아졌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일단 피지가 없습니다.

 

큰 여드름, 작은 여드름은 거의 피지가 죽었다고 느껴지고 새로운 여드름은 딱히 나고있지 않아요.

 

하루,이틀,삼일,일주일동안 상태를 보면서 피지가 없었던 날은 없던것 같은데, 이제는 정말

얼굴에 흉터와 붉은기, 그리고 아직 아물지안은 여드름들이 남아있으나

 

더이상 짜야되는 피지는 제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한가지 힘들어진점은, 콧속 건조함과 입술건조함은 정말 관리 잘해주어도 힘드네요.

 

콧속은 피딱지가 앉은지 오래고, 입술은 점점 건조해지고 갈라져서 아버지도 고생많다고 할 정도네요.

 

 

그래도 사회생활하거나, 바깥생활하는데는 문제없으니 안심하셔도 되구요!

립밤만 발라주면 멀쩡해보이니까요ㅎㅎㅎ😊

 

 

 

이소티논 복용하고 계신분들, 예정이신분들 모두 이 글을 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계속해서 후기를 작성할테지만, 전적으로 저만 믿지마시고😭

의사선생님과 충분한 상담 꼭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13주차로 다시 찾아뵙게 될텐데, 그때 또한 더욱 더 좋아졌다는 인삿말로 시작하고싶네요.

 

 

여러분도 좋은피부 꿀피부 가질때까지 노력해보자구요!!

 

 

화이팅!!

 

 

 

 

 

 

2021.02.24 -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이소티논 후기] -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9주차 후기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9주차 후기

안녕하신가요?? 일주일 일주일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고 있는 요즘인것 같네요. 날씨가 좋아져서 그런지 마음도 살랑살랑해지네요🤭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지내보는것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인

balmat.tistory.com

2021.02.12 -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이소티논 후기] -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7주차 후기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7주차 후기

안녕하세요! 이소티논에 후기에 관한 포스팅을 1주마다 했었는데, 이번에는 2주만에 뵙게 되었습니다ㅎㅎ 1주마다 포스팅하다보니, 효과는 미미하고 더딘데 포스팅이 의미가 있나 싶었어요.😭

balma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