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스토리&소개

편한운동화의 상징 '뉴발란스'의 브랜드 스토리

by 내발이찾는맛집 2021. 7. 2.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많이 덥네요,,, 곧 장마가 온다고 하니 준비 단단히 하자구요ㅎㅎ
장마가 끝나면 엄청난 더위가 찾아오잖아요~~ 😭😭



저번에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브랜드 스토리를 들려드렸는데요.

2021.06.14 - [브랜드 스토리&소개] - 브랜드 소개&스토리 - 메종 마르지엘라

 

브랜드 소개&스토리 - 메종 마르지엘라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봤는데요!! 바로 브랜드 스토리&소개 라는 카테고리에요~!! 브랜드마다 추구하는 방향성이 있고, 컨셉 및 상징성이 있잖아요. 브랜드와 얽힌

balmat.tistory.com

 

오늘은 모두가 알고있는 아주 대중적인 브랜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바로바로 !!

'뉴발란스' 입니다.



먼저 뉴발란스는 미국브랜드이고,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이죠?😘


뉴발란스는 1900년대 초에 '윌리엄 라일리'라는 영국인 발명가가 만들었습니다.
윌리엄 라일리는 닭들을 보면서 "저 다리로 어떻게 몸을 지탱할까?" 라는 의문으로 연구를 시작했다고 해요.
👍🏻

여러 연구의 결과로 사람의 발 구조에 적용시켜서 처음에는 치료목적으로 신발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처음 '뉴발란스'의 이름이 탄생한 것이 '불균형한 발에 새로운 균형을 창조한다'는 의미에서 지어진 것이라고 합니다.

 



어느 한 신발 중계업체에서 볼 수 있듯, 뉴발란스의 신발제품들은 사이즈가 CM단위뿐만 아니라D,E 등으로도 나뉘어지는데 궁금하셨던 분들 많을겁니다.🤔

이유는 위에 말씀드렸듯 뉴발란스는 가장 편한 신발이자 치료목적을 가진 신발을 만들다보니길이 뿐만아니라, 발볼도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로인해서 D,E 등으로 나뉘는 발볼사이즈까지 세분화시켜서 판매를 한 것이죠👍🏻👍🏻😍

 



그러나 우리나라의 뉴발란스 매장에서는 발볼사이즈로 세분화된 신발들을 구매할 수 없으셨을텐데요.😔

그 이유는 바로 국내 뉴발란스 정식 수입업체인 '이랜드'에서 한국인에 맞는 사이즈만 수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온라인이 정말 많이 발달되있기도 하고, 최근에는 스니커 중계업체가 많이 생겨나면서
발볼에 맞는 뉴발란스 신발을 구매하는것이 아주 쉬워졌습니다.👍🏻

저 또한 뉴발란스 993 제품을 구매할때 중계업체를 통해서 발볼에 맞는 사이즈를 쉽게 구매했는데,
정말 스니커 열풍의 좋은 효과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2021.01.15 - [제품리뷰/신발리뷰] - [신발리뷰] 모두의 만능신발 , 뉴발란스 993

 

[신발리뷰] 모두의 만능신발 , 뉴발란스 993

안녕하세요~~~!!! 왜인지 신나있는 저군요ㅎㅎㅎ 이유는 ,,,새해를 맞이해서 또하나의 신발을 지른 저....ㅠ 바로 뉴발란스 993 그레이색상입니다!! 정말 너무너무 예뻐요오오 ㅠㅠㅠ😭😭😍 예전

balmat.tistory.com

 



뉴발란스는 10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이렇게 오래된 브랜드에서의 가장 인기 제품은 어떤게 있을까요?

 

위(990)왼(993)우(992)



가장 유명하고 인기있는 제품은 뉴발란스 992, 993, 990 즉, 99x 시리즈라고 불리우는 20만원대 플래그쉽 제품들이 있고

위(574)아래(576)



그 외 뉴발란스 574, 576 등 10만원대 저가라인 또한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게 더 예쁘고 마음에 드시나요?ㅎㅎ

 



그 중 뉴발란스의 가장 대표 아이템❤️

뉴발란스 992스티브잡스가 가장 즐겨신던 신발로 유명하죠.

카시오 손목시계, 청바지, 뉴발란스 992 하면 바로 떠오르는 인물이 스티브잡스일겁니다ㅎㅎ

뉴발란스 991, 992, 993 제품의 넘버의 의미는 바로 '점수'입니다.🤔

뉴발란스에서 평가하길 이 신발은 1000점 만점에 99x점을 줄 수 있다. 라는 의미라고 해요.
이 의미를 알고 나면, 993보다 왜 992가 인기가 많은거지?라는 의문이 생기기도 한답니다🤣🤣



현재는 정말 편한신발과 어떤 코디에도 어울리는 신발로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

'뉴발란스'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와 몇몇개의 제품들의 스토리에 대해서도 알려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ㅎㅎ

제가 처음 알았을때의 흥미로웠던 만큼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더욱 재미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ㅎㅎ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