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애드센스 및 티스토리 후기

티스토리 시작 한달 , 애드센스 1주차 후기

by 내발이찾는맛집 2021. 1. 9.

 

 

 

 

안녕하세요~! 오늘도 반가워요ㅎㅎ

 

 

 

12월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벌써 한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네요.

처음에는 그냥 부딪혀보자. 하는 심정으로 시작했던건데, 하다보니

재미도 붙고, 제 자신이 발전해간다고 느껴져서 더욱 노력하게 되더라구요.

 

저는 태생이 이과생,공대생이라 글쓰기 능력은 아주 최악입니다😭

그래도 봐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더 질좋고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 될 수 있는 글들 써가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 시작 한달동안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중간에 벌써부터 귀찮아서 때려치고싶었던 날도 있었고,

꾸준히 노력해서 애드센스에 승인되는 날도 있었습니다.

 

2020/12/31 -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애드센스 및 티스토리 후기] - 구글 애드센스 어떻게 합격했지...!?

구글 애드센스 어떻게 합격했지...!?

안녕하세요 ㅎㅎ !! 저도 이런글을 쓰기까지 이렇게 빨리올 줄 몰랐네요!!! 감격...🤭🙏🏻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심사에 통과했거든요...!! 많은 분들이 합격하시지만, 저는 이미 한번 떨어진

balmat.tistory.com

 

다른분들 보면 글 올리신지 얼마안된 것 같은데 하루 방문자수가 100명도 넘고

200명도 넘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글에 좋아요와 댓글수도 어마어마했구요.

도대체 어떤 능력인지 너무 부럽더라구요...😂

 

저는 2020년 연말, 한달이 되도록 하루 방문자수는 10~30명정도 였습니다.

글쓰기도 처음이라 오래걸리는데, 방문자가 없다보니 저한테 블로그는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ㅠㅠ

 

항상 유튜브도 찾아보고, 관련 글들도 찾아봤지만 중요한 정보들은 쏙 빼놓고

글 열심히 써라, 좋은글 써라 등등 당연한 이야기들만 알려주더라구요.

솔직히 틀린말은 아닌데 너무 어려운 말인것 같아요..

 

그러다가 한 유튜버한테 이런 얘기를 들었습니다.

자신이 신생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어서 실험해본 결과,

30~40일차에 티스토리 블로그가 꾸준히 포스팅되었다면

알아서 최적화가 이루어진다.

 

처음에는 사실 믿지 않았는데 실제로 겪어보니 믿게되었습니다...

 

 

1월 4일 월요일 저녁부터 SNS유입과 검색유입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초보 블로거이기 때문에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고, 

최적화가 정확히 무엇인지도 잘 모르겠으나 흔히 말하는

'최적화'라는게 이루어졌다고 생각중입니다.


 

그 이후로 하루 평균 100명을 돌파하고 하루하루 방문자수가 늘고 있어요!

노력에 보답받는것 같아서 요 며칠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

이제는 하루에 방문자수 200명을 목표로 한번 달려봐야겠군요.

 

애드센스조차 승인이 힘드신분들도 많은데 블로그는 긴시간싸움인 것 같습니다.

모두모두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모두 힘내실 수 있도록 제 애드센스 수익을 공개해볼까요?ㅋㅋㅋㅋ

 

너무나 작고 소중한 제 애드센스 수익입니다.

12월 말에 애드센스 통과후 0.19달러,

1월이 되고나서 0.91달러를 벌었네요.

 

보통 0.0x 달러씩 벌고있구요.

1월6일에는 0.76달러를 벌었습니다!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제가 보기에는 수익을 늘리는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

광고 클릭률 인것 같습니다. 클릭수가 있는 경우에 수익이 나더라구요.

 

 

방문자수만 늘어서는 수익은 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클릭률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더 실험하고, 공부해야겠어요

 

블로그를 키우고 키워서 제 목표는 하루 평균 3달러 버는게 목표입니다ㅎㅎ

 

여러분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

 

우리 같이 취미로서, 부업으로서 블로그 모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자 목표를 정해놓고 지치지말고 같이 달려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