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잡다한 일상이야기/이소티논 후기

여드름 치료제 '이소티논' 1주차 후기

by 내발이찾는맛집 2020. 12. 29.

 

 

 

 

안녕하세요!

 

 

혹시 ‘로아큐탄'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세계적으로 정말 많이 복용되던 미국에서 생산하는
여드름 치료제인데요.

피지선을 바짝 말리는 약입니다.😱

 

 

그만큼 몸에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부작용도 뒤따르는데요.😭

 

 

그로인해서 로아큐탄이라는 약은 단종되었고

이소티논 또는 이소트렌 이라고 불리는

이소트레티노인 이라는 성분의 약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로아큐탄=이소티논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저도 피부가 좋지않아서 항상 고생하다가 

이소티논이라는 약을 안지는 오래되었으나, 부작용때문에 무서워서 복용은 하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생각이 바뀌었습니다ㅠㅠ

여성분들에게는 큰 부작용이 뒤따르기 때문에 많이 위험한 약이지만,

남성들한테는 비교적으로 덜한 약입니다.

 



몸의 수분을 빼앗아가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이 약을 복용하는 중에는 임신을 금하고 있습니다.

기형아 유발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임신 계획 또는 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꼭 숙지하시고 복용하셔야합니다!!🔥

 



이소티논을 먹겠다고 다짐하자마자 바로 병원으로 달려가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제 얼굴을 보시고는 약을 흔쾌히 주시던...😭 슬프네요.

 

 

저는 하루에 2알 아침,저녁으로 먹고 있구요.

보통은 하루 1알 드신다고 하네요.
의사선생님과 상담 후 알맞게 복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12/20일부터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첫날~셋째날까지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다른분들과 똑같이요!

 

현재 1주일이 지난시점에는

점점 건조함이 심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일단 제일 고통스러운건 콧속이 너무 건조해서 피딱지가 생깁니다ㅠ😭

입술은 히말라야 립밤 바르면서 버티고있습니다!

 저는 바세린보다 좋더라구요!👍🏻👍🏻

 

 

 

 

 

 

아직은 건조함이 최고조가 아니라고 생각이 들어서 마음 단단히 먹고있습니다ㅎㅎ

피부상태는 아직 좋아진걸 느끼진 못하고 있어요.

벌써 좋아질것 같으면 마법이겠죠ㅎㅎ🤣🤣

 

 

피지가 올라오는 정도는 복용 전보다 심해졌는데

피부가 나빠진다는 느낌이 아니라, 원래 올라올 것(?)들이 올라오는 느낌이에요.😔

 

 

이제 1주차라 콧속,입술 조금 건조함만 느끼고,

얼굴은 보습 잘해주고 있어서 각질이 올라오거나 그런정도는 아직 아니에요.😄

 

 아직 더 먹어봐야겠죠🤭

저에게도 행운이있길🍀

2주차, 3주차가 기대됩니다...

저도 피부 좋아지고 싶어요ㅠㅠㅠ😭😭엉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