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스니커즈 뉴스

1년만에 주가가 3배 올라 대박난 브랜드, 크록스

by 내발이찾는맛집 2021. 7.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니커관련해서 새로운 뉴스거리를 들고왔습니다.

저도 이 뉴스를 듣고, 놀랐던 점이 여러개 있었는데요. 무엇에 관한 뉴스였을까요?ㅎㅎ

바로 제목에서 볼 수 있듯, 1년새 주가가 3배이상이 오른 기업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크록스' 인데요.🥰

 



2000년대 초반에 만들어진 크록스3명의 친구들이 만든 어글리 슈즈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그 중 한 창업자는 향균 고무 소재로 욕실용 신발을 만든 신발을 보트 여행에 신고가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다른 친구들이 못생겼다며 놀렸지만 미끄러지지않는 바닥과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바닷물에 빠져도 나지 않는 냄새의 장점으로 친구들에게 적극 추천했죠.
그 신발을 신어본 친구들 또한 이 신발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고 합니다ㅎㅎ

그래서 세명의 친구가 몇가지의 단점을 개선해서 만든 그 신발이 바로 우리들이 엄청 잘 신고있는 '크록스'가 된 셈이죠.👍🏻

 

클로그 모델



크록스는 처음에는 오래서있는 사람들을 타겟팅으로 판매를 했고,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귀에까지 닿게되었습니다.

그리고는 할리우드 스타 몇명이 크록스 팬으로, 신고다니면서 알려져서 더욱더 팬층이 두터워졌습니다.😱

그리고는 2002년 창립 이후 세계적으로 7억 켤레 이상의 신발이 판매되었다고 합니다.👏🏻👏🏻👍🏻

아울렛이나 백화점에서 크록스매장가면 사람들 바글바글한거.... 다들 아시죠?🤣

 



사실 오늘 포스팅에서 가장 놀라운 점은 바로 판매실적입니다.

2002년 매출액 - 2만달러
2003년 매출액 - 100만달러
2006년 나스닥 상장 후
2006년 매출액 - 3억 5천만달러
현재 - 10억달러 이상

신발브랜드, 스포츠브랜드에서 이정도 흥행은 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20년도 안된 브랜드가 세계 10위 안에 드는 세계적인 브랜드가 되었다는게, 정말 대단한것 같네요.

어쩌면, 이 글을 보고있는 여러분도 한몫하신 분들일 확률이 높겠네요ㅎㅎ 저 또한 크록스가 있으니까요.
그만큼 현재 엄청난 속도로 팔려나가고 있는 크록스의 주가도 안오를 수가 없겠죠?



주가 또한 1년새 221%가 오르는 가파른 상승률을 보여줬습니다.

크록스의 흥행을 미리 예상했다면, 투자하신분들 돈 좀 만지셨겠네요👍🏻
(ㅠㅠ왜눈물이,,,😮‍💨)



현재에도 정말 많이 사랑받고 있고, 앞으로도 인기있을거라 예상되는 크록스.

지금은 몇개의 모델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최근에 여러 스타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도전을 하고 있는 크록스인데요.

욕실 슬리퍼같이 못생긴 이 크록스가 사랑받게 된 이유는,
말 필요없이 한번 신어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우리들에겐 고마운신발, 대박 브랜드 크록스❤️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너무 기대가 되는 브랜드네요ㅎㅎ

 

2021.07.02 - [브랜드 스토리&소개] - 편한운동화의 상징 '뉴발란스'의 브랜드 스토리

 

편한운동화의 상징 '뉴발란스'의 브랜드 스토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정말 많이 덥네요,,, 곧 장마가 온다고 하니 준비 단단히 하자구요ㅎㅎ 장마가 끝나면 엄청난 더위가 찾아오잖아요~~ 😭😭 저번에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브랜드 스토리를

balmat.tistory.com

2021.06.21 - [뉴스/스니커즈 뉴스] - 삼성전자의 핫가전제품 출시 - 에어드레서에 이은 슈드레서!?

 

삼성전자의 핫가전제품 출시 - 에어드레서에 이은 슈드레서!?

안녕하세요~ 요즘 스니커 열풍이 엄청난건 모두들 알고 계시죠? 다들 나이키의 계략에 놀아나고 계시는군요ㅎㅎ (아, 저는 유독 심한편...ㅠㅠ) 작년부터 시작한 대덩크시대의 끝은 어디일지 가

balmat.tistory.com

 

댓글